GNB 메뉴 퀵 메뉴

뇌활용헬스프로모션 학부

  • 학과문의 02-2160-1155 ~ 1157
  • 이메일 brainedu@global.ac.kr
  • 뇌활용헬스프로모션학부

    College of Brain Utilization & Health Promotion

  • 뇌교육융합학과 대표이미지
21세기 미래자산 뇌,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 구축!
자기역량강화를 통한 심신건강 관리 및 영역별 브레인트레이너 양성!
국내 유일 4년제 뇌교육 학위과정을 갖춘 뇌활용헬스프모로션학부!
 
제3차 뇌연구촉진법 슬로건,뇌 연구 고도화와 뇌 활용의 시대 진입

제3차 뇌연구촉진법 슬로건, ‘뇌 연구 고도화와 뇌 활용의 시대 진입’
“과학의 진보가 가져다 준 인간 뇌에 대한 지식의 중요성은 결국 올바른 뇌의 활용에 있습니다. 인간의 뇌를 연구 대상만이 아닌 활용의 대상으로 인지할 때, 인류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삶을 위한 열쇠가 우리의 뇌 속에 있음을 자각하게 될 것입니다”
- 유엔공보국(UN-DPI) NGO, 국제뇌교육협회 지속가능성보고서 2016

21세기 뇌융합 시대,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 4년제 유일 학위과정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는 4년제 뇌교육 학사학위를 부여하는 국내 유일의 뇌교육 대표 학과입니다.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중장년 치매 예방, K-명상 멘탈케어, 뇌건강 뷰티케어 등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영역별 전문 지식과 체계적인 훈련법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21세기 뇌융합 시대,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 4년제 유일 학위과정

미래 건강 키워드 ‘Health Promotion(헬스프로모션)’전문가 양성

미래 건강 키워드 ‘Health Promotion(헬스프로모션)’ 전문가 양성

미래 건강 흐름은 21세기 들어 치료에서 예방 그리고 관리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으며, WHO(세계보건기구)는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한 통제력을 높이고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과정’에 초점을 둔 ‘Health Promotion)’을 미래 건강 키워드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뇌활용헬스프로모션학부는 자기조절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이론, 훈련과정을 기반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습니다.

 

영역별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양성 (※ BT 이론과목, 정규커리큘럼 유일 편성)

21세기 미래자산 뇌! 누구나 뇌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가 뇌를 올바르게 잘 활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뇌교육융합학부는 국내 유일 두뇌훈련 국가공인 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BT)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브레인트레이너 이론 과목이 정규커리큘럼에 편성된 유일한 학과이며, 과목 이수시 응시자격 부여됩니다. 또한, 영역별 체계적인 훈련습득이 가능한 과목이 제공됩니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로고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_(공인증서 제 2018-6호)
뇌교육융합학과 커리큘럼 4과목 이수 시 응시자격 부여
: 두뇌의 구조와 기능론, 두뇌훈련법, 두뇌특성 평가법, 두뇌훈련 지도법

 

자기역량강화를 위한 뇌교육 대표학과: 복수전공/연계전공 강점

21세기는 자기계발의 시대이며, 뇌교육은 자기역량강화를 위한 휴먼테크놀러지(Human Technology)의 핵심열쇠입니다. 뇌교육 특성화 대학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대표 학과로서 , 뇌교육을 주전공으로 복수전공, 연계전공을 통해 복수학위가 용이합니다.

자기역량강화를 위한 뇌교육 대표학과: 복수전공/연계전공 강점 이수테이블

뇌활용헬스프로모션 학부, 타학과 복수전공으로 구성

뇌활용 헬스프로모션 학부 뇌교육학과 뇌교육 학사학위 취득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 뇌교육융합학부가 주관, 참여하는 연계전공 선택시 중복학점 과목이 많아, 복수학위 취득에 유리합니다.
타학과 복수전공 2015-000859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뇌기반감정코칭학과, 스포츠건강학과, 융합경영학과, 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AI융합학과 동양학과, 방송연예학과
 

뇌교육 특성화 대학 브랜딩 대표학과

뇌교육융합학부는 뇌교육특성화 대학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뇌교육 대표 학과로서 뇌교육 분야의 다양한 정부과제를 바탕으로 국내외 컨퍼런스 개최 및 재학생의 글로벌 의식함양을 위한 국제교류를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01정부 정책과제 수행

    연구보고서 2011 : 뇌과학에 기반한 학생창의 함양 및 학습력 증진 방안 연구, 연구보고서 2013 : 엘살바로드 학생들의 정서조절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한 공교육 지원, 연구보고서 2015 : 감정노동자를 위한 심신힐링 뇌교육프로그램 개발
  • 02국가교육원조사업 수행(2012-2013년)

    국가교육원조사업 수행: 소개- 본 프로젝트는 교육부와 글벌사이버대학교가 우리나ㅇ라 해외 교육원조사업으하나로 2012년 9월부터 2013년 2월 까지 총 5개월간 중부 엘살바도르에서 수행 되었습니다. 주제: 엘살바도르 학생의 정서조절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한 공교육지원
  • 03해외 뇌교육 국제교류(일본-중국)

    일본 뇌교육 국제연수 3기(2017.8 교토, 오사카, 한-중 뇌교육 국제협력 MOU 2017.10.
  • 04해외 뇌교육 국제교류 '글로벌 프런티어'(미국, 2015)

    미국(라스베가스, 로스렌젤레스, 샌디에고) 뇌교육센터 체험 2015.7.15~8.15.
  • 05UN 뇌교육 국제컨퍼런스 프로그램 참가(미국)

    UN콘퍼런스 참가 및 뉴욕할렘고등학교 뇌교육보급 체험 2016.7.30.~8.3.
  • 06뇌교육 융합심포지엄, 국제포럼 개최 및 참여

     
2018 뇌교육 융합심포지엄, 국제포럼 개최 및 참여 사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