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학과개요 21세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학과문의 041-415-6176
  • 이메일 marketing@global.ac.kr
  • 학과홈페이지학과리플렛온라인 강의체험학과카페
  • 융합경영학과

    Dept. of Convergence Management

  • 융합경영학과
  • 융합경영학과 대표사진
GCU 융합경영학과에서
여러분의 인생 설계! 인생 디자인!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우리는 100세 인생을 위한 여행 중입니다. 100세 여행 중 경험만에 의지하는 여행자가 아닌, 지도를 볼 줄 아는 여행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융합경영학과는 여러분의 제2의 인생 설계! 인생 디자인!을 하는데 필요한 지도와 같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알찬교과과정으로 보다 알찬 인생의 여행, 성공적인 인생여행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안내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학과장 교수 유학수

학과소개

경영의 어학사전적 의미는 Management입니다. 많은 대학, 많은 교육수혜자 분들은 경영을 Business관점에서 바라보고 계십니다.

하지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융합경영4단계 학과의 경영은
① 마케팅경영(Marketing Management)
② 재테크경영(Investment techniques Management)
③ 자기경영(Self Management)

따라서 융합의 Management를 여러분들이 선택하여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경영(Marketing Management)
ㆍ제조업, 서비스업, 유통업 등 모든 업종에서 마케팅은 ‘경영의 꽃’, ‘경영의 마이다스 손’으로 불러질 정도로 가장 핵심 요소입니다.
ㆍ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면서 경영자로써 자질을 함양하고 특히, 고객 창출에서 고객유지전략까지 마케팅 역량강화에 집중해 있습니다.

재테크경영(Investment techniques Management)
ㆍ경영의 대상은 국가, 기업, 대학 등 모든 분야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가정경영도 포함시킵니다.
ㆍ가정을 경영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는 ‘Money'라고 생각합니다. 재테크경영에서는 주식, 부동산, 재무설계, 절세(세금) 등 현장전문가와 함께 자금 활용과 투자에 대한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자기경영(Self Management)
ㆍ경영은 여러분 본인 자신도 경영의 관점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ㆍ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스트레스와 같은 부정적 감정이 원인이 되어 발병하거나 간접적으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육체적ㆍ정신적 건강을 위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자기경영을 학습하시게 됩니다.

학과소개 동영상

유학수 교수

융합경영학과
주임교수

안녕하십니까?

융합경영학과의 유학수 교수입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될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는 지금 현재 서로 다른 신기술과 또 제품과 서비스산업이 날로 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 기업과 고객의 가치 혁신을 위한 전략 및 실행 체계가 새롭게 대두가 되고 있는 시대 현상입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는 그러한 측면에서 경영학과 관련된 이론적 기법을 학습을 하시고 또한 신기술을 가치 혁신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기존 제품·서비스와 프로세스의 등에 대한 이해를 학습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기업들의 경영환경은 날로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쟁의 고도화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상승, 또 산업에 있어서의 영역에 대한 파괴, 원자재 가격인상, 인건비 상승,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압력이 과중되고 또 이에 따라서 신기술이 급격하게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저희 융합경영학과는 개별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발달과 제품에 빠른 고도화 서비스에 대한 이 욕구에 대한 증대 또한 산업에서의 전반적인 이 변화에 대해서융합적으로 학습하는 학과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있어서 다양한 사회, 경제적 환경, 정보 통신기술의 발달 소비자 욕구의 개인화,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새롭게경영환경으로서 대두가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서 저희 마케팅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에 경제우위요소로서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적사고가 필요하고 개별적이 아닌 융합적인 부분에 있어서의융합경영학적인 사고가 또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 변화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새롭게 경쟁우위 요소로 앞서 가게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서 경영에 꼭 마이더스 손 이라고 이야기하는 저희 융합경형학과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육과정

마케팅학과 소개
 
미션
제2의 자기인생 디자인 & 설계
비전
글로벌마인드가 함양된 창조적 코디네이터 양성
인재상
열정(Passion), 경영지식(Knowledge), 감각(Sensing)
핵심가치
고부가가치 경영, 고객지향적 경영, 재태크 자기경영
특성화
창업 코디네이터, 서비스경영 코디네이터, 자산관리경영 코디네이터
특징
특성화 별 마춤식 교육과정 제공,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교과목 편성
추진과제
  • 이론과 실무중심의 교수진 구성
  • 지역모임 활성화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
  • 국내 저명 CEO 초청 특강
  •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현장경험 확대
  • 학과 장학제도 운영
  • 학과 지역 학습방 운영 및 확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