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학부소개 21세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학부문의 041-415-6176
  • 이메일 marketing@global.ac.kr
  • 학과홈페이지온라인 강의체험실용경영학부 학과블로그
  • 실용경영학부

    Dept. of Convergence Management

  • 실용경영학부
  • 실용경영학부 대표사진
GCU 실용경영학부에서
여러분의 인생 설계! 인생 디자인!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우리는 100세 인생을 위한 여행 중입니다. 100세 여행 중 경험만에 의지하는 여행자가 아닌, 지도를 볼 줄 아는 여행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용경영학부는 여러분의 제2의 인생 설계! 인생 디자인!을 하는데 필요한 지도와 같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희 실용경영학부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알찬교과과정으로 보다 알찬 인생의 여행, 성공적인 인생여행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안내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학과장 교수 유학수

학부소개

경영의 어학사전적 의미는 Management입니다. 많은 분들은 경영을 Business관점에서 바라보고 계십니다.
실용경영학부에서는 Business Management와 자기경영 Self Management의 관점까지 보실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Business Management Self Management 실용경영학부 Management

미션(Mission)
“100세 시대, 제2의 인생설계! 제2의 인생 디자인!”

교육목표
1. 고객창출에서 고객유지까지 마케팅역량 강화
2. 자금확보, 활용, 투자에 대한 재테크 역량 강화
3. 성공창업을 위한 기반 역량 강화

학과특성화
 

융합의 Management를 여러분들이 선택하여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마케팅경영(Marketing Management)

    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면서 경영자로써 자질을 함양하고 특히, 고객 창출에서 고객유지전략까지 마케팅 역량강화에 집중해 있습니다.

  • 재테크경영(Investment techniques Management)

    가정을 경영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는 ‘Money'라고 생각합니다. 재테크경영에서는 주식, 부동산, 재무설계, 절세(세금) 등 현장전문가와 함께 자금 활용과 투자에 대한 역량강화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1인 창업경영(Entrepreneurial management) 트랙

    사람을 중심으로 하고, 그 사람들과 함께 업과 삶의 가치를 공유하는 1인창업경영분야에 기업인(Entrepreneur)이 되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교육과정

마케팅학과 소개
 
미션
제2의 자기인생 디자인 & 설계
비전
글로벌마인드가 함양된 창조적 코디네이터 양성
인재상
열정(Passion), 경영지식(Knowledge), 감각(Sensing)
핵심가치
고부가가치 경영, 고객지향적 경영, 재태크 자기경영
특성화
창업 코디네이터, 서비스경영 코디네이터, 자산관리경영 코디네이터
특징
특성화 별 마춤식 교육과정 제공,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교과목 편성
추진과제
  • 이론과 실무중심의 교수진 구성
  • 지역모임 활성화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
  • 국내 저명 CEO 초청 특강
  •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현장경험 확대
  • 학과 장학제도 운영
  • 학과 지역 학습방 운영 및 확대
 

학부소개 동영상

유학수 교수

실용경영학부
주임교수

안녕하십니까?

실용경영학부의 유학수 교수입니다.

저희 실용경영학부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될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저희 실용경영학부는 지금 현재 서로 다른 신기술과 또 제품과 서비스산업이 날로 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 기업과 고객의 가치 혁신을 위한 전략 및 실행 체계가 새롭게 대두가 되고 있는 시대 현상입니다.

저희 실용경영학부는 그러한 측면에서 경영학과 관련된 이론적 기법을 학습을 하시고 또한 신기술을 가치 혁신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기존 제품·서비스와 프로세스의 등에 대한 이해를 학습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기업들의 경영환경은 날로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쟁의 고도화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상승, 또 산업에 있어서의 영역에 대한 파괴, 원자재 가격인상, 인건비 상승,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압력이 과중되고 또 이에 따라서 신기술이 급격하게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저희 실용경영학부는 개별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발달과 제품에 빠른 고도화 서비스에 대한 이 욕구에 대한 증대 또한 산업에서의 전반적인 이 변화에 대해서융합적으로 학습하는 학과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있어서 다양한 사회, 경제적 환경, 정보 통신기술의 발달 소비자 욕구의 개인화,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새롭게경영환경으로서 대두가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서 저희 마케팅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에 경제우위요소로서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적사고가 필요하고 개별적이 아닌 융합적인 부분에 있어서의융합경영학적인 사고가 또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 변화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새롭게 경쟁우위 요소로 앞서 가게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서 경영에 꼭 마이더스 손 이라고 이야기하는 저희 융합경형학과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